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15일과 16일 고양시 유∙무형 브랜드자원 활용 연구를 위해 수원시의 경기바이오센터와 충남 태안군의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바이오산업의 메카 경기바이오센터가 위치한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의 대표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의 개최지 태안군에 방문해 시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실제 전략과 사례들을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의원들은 경기바이오센터에 방문해 바이오산업본부 이종석 본부장으로부터 경기도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울여 온 노력과 추진 과정, 성과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어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에 방문해 운영 측 코리아플라워파크 강항식 대표로부터 태안군 관광 활성화를 위해 걸어온 발자취, 성과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 박람회를 관람하며 세계튤립꽃박람회의 구체적 지원 사례 및 박람회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코리아플라워파크의 노력에 대한 해설을 들었다.
김해련 도시브랜드연구회장 의원은 “이번 답사는 고양특례시가 자연환경과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관광활성화에 함께 고부가가치 산업인 바이오산업을 통한 경제 발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