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안광률 경기도의원은 지난 28일 부천북고등학교와 경기예술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현안 사항에 대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2학기 교육과정을 비롯해 각종 시설 노후 개선 등 학교별로 산재해 있는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두 학교 모두 학생 교육활동에 있어 필요한 시설 등의 환경개선을 요청하였으며, 구체적으로 부천북고등학교의 경우 운동장 개선 사업을, 경기예술고등학교의 경우 현재 증축 중인 가칭 ‘문화예술융합관’의 내부 비품 확충을 각각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었다.
한편, 부천북고등학교는 1986년 개교 이후 수차례 증축을 통해 각종 시설의 확보는 이루어졌으나 여전히 노후화된 기존 시설들의 보수가 절실하고, 특히 안전한 체육 수업 및 운영 중인 럭비부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운동장 조성 공사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경기예술고등학교의 경우 도·내외 각종 대회에서 연극 및 음악 등 여러 분야에서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으나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전공별 실기실 등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를 해소하고자 2023년 2월부터 가칭 ‘문화예술융합관’을 증축하고 있으며, 2025년 11월 완공 시까지 필요한 내부 비품 확충 및 방송설비의 현대화 등을 위한 예산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