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 도시브랜딩 전략 제안을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보고회는 한국외대 산학협력단과 한국정책학회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고양시의 도시 정체성을 정립하고 문화산업 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외대 산학협력단은 고양시 도시브랜드의 정체성을 혁신, 문화적 풍요, 글로벌 연계 정의를 기반으로 도시자산을 통합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연구진은 이러한 정체성을 통해 타 도시와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고, 도시비전분석을 반영한 도시브랜드 설계를 통해 고양시의 장기적인 도시정책추진에 필수적이라는 점도 부각했다.
한국정책학회의발표에서는 고양시가 보유한 방송·영상 콘텐츠, K-컬처, MICE 산업 등 강력한 문화기반을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킨텍스, 방송영상밸리 등 기존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해 고양시가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가능성을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풍부한 문화적 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발전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하면서 도시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