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광장 강성규 기자 |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를 본격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50가구 △59㎡B 109가구 △59㎡C 43가구 △84㎡A 382가구 △84㎡B 40가구 △84㎡C 50가구다.
100%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 효과를 높였으며, 단지 곳곳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소셜커뮤니티가든, 힐링가든, 패밀리가든, 힐링숲, 피크닉가든, 그래스가든, 잔디광장, 중앙광장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마련했다.
59㎡A와 84㎡A 타입은 4Bay 판상형으로, 나머지는 타워형으로 설계된다. 또한 전 가구에 4베이 평면설계와 드레스룸이 적용되며, 전용 84㎡에는 타입에 따라 주방 팬트리,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더했다.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부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키즈플레이룸(실내 놀이공간),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워크 라운지, 힐스 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며, 게스트하우스와 'H 위드펫’도 마련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건식 세차 공간인 ‘H 오토존’이 도입되고, 현대건설의 층간소음 저감기술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이 적용된다.
‘마이 힐스’를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난방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관리비·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을 하나의 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의정부경전철이 지나는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로, 두 정거장이면 서울(도봉산역) 진입이 가능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과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광역 접근성 역시 뛰어나다.
호원초와 호원중을 걸어서 갈 수 있는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회룡초, 회룡중, 호원고, 호원동 학원가, 노원(서울) 학원가 등도 가깝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회룡역 근린상권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의정부 예술의전당, 시청, 정보도서관 등도 가깝다. 도봉산, 사패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북한산 둘레길 등 주변으로 자연환경이 풍부하다.
분양 일정은 21일 특별공급, 22일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2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8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