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정일수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산업·기술 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해 지역 기업에 필요한 전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화성 산업전략 리포트’와 ‘화성산업 포커스’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화성 산업전략 리포트’는 2026년 화성시 산업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화성산업진흥원 5대 전략목표에 대한 추진 전략과 주요 실행과제를 제시했다.
해당 리포트는 외부 연구용역이 아닌 진흥원 내부 직원들이 직접 산업분석, 공급망 조사 및 정책 비교연구를 수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산업구조 변화 대응과 사업 기획 역량을 내재화하여 기업지원 기반을 강화했다.
함께 발간된 ‘화성산업 포커스’는 화성시 기업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의 경영 의사결정을 지원해 ‘정보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정기 발간할 계획이다.
창간호에는 반도체·모빌리티·바이오·AI로봇 분야 전문가들의 기고문과 함께 주요 산업 통계를 실어, 산업별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전병선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이 산업 재편기에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산업 특성에 맞는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