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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안성시, 지방세 전자송달 활성화…예산 절감·행정 효율성 증대

신청률 전년 대비 4.4% 증가, 시 예산 3800만원 절감

 

경기뉴스광장 정일수 기자 |안성시가 올해 지방세 전자송달 신청률은 4.4% 증가해 전체 부과건수 대비 18%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2024년 13.6% 대비 괄목할 만한 증가세이며, 약 2만4000건의 종이고지서가 전자문서로 대체됐다. 그 결과 고지서 위탁 출력비와 우편비용 등을 절감해 세정과 예산 약 3800만원을 절약했다.

 

시는 우편물 미확인으로 인한 납세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4년 7월 시세 감면 조례를 개정해 전자송달 세액공제를 확대했다. 또한, 2025년 1월 전자송달 활성화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SNS, 보도자료, 현수막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전자송달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신축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했으며, 읍면동과도 전자송달 홍보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전자고지(알림톡)를 연간 24만건을 발송해 전자송달 홍보와 함께 URL을 통한 간편 신청을 유도하는 등 납세자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공천득 세정과장은 “2026년에도 지방세 전자송달 활성화를 꾸준히 추진하며 더욱 다양한 홍보 방법을 도입해 납세자 편의 증진과 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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