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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오산시, 무인민원발급기 비상벨 설치…신속한 대응처리 나서

 

경기뉴스광장 이규석 기자 | 오산시가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등 민원 취약계층을 위해 ‘시청사 무인민원발급기’에 비상벨을 설치해 신속한 대응처리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무인 발급기 사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고장이 났을 때 비상벨을 누르면 담당 공무원이 즉시 나와 무인 발급기를 고쳐주거나 서류 발급을 도와준다.

 

최근 식당 키오스크 등 비대면 서비스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복잡한 화면과 조작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 번쯤 당황한다. 특히, 기계 사용에 막힘이 발생하면 목소리로 도움을 청하기 민망할 수도 있는데 무인 발급기 비상벨 설치같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오산시의 작지만 세심한 적극 행정이 돋보인다.

 

한 어르신은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여러 서류를 한 번에 뗄 수 있어서 좋다고는 하지만 사용하기 어려워 간단한 서류만 발급해 왔는데 이렇게 비상벨을 설치해 담당직원이 직접 나와서 민원 서류 발급을 도와주니 정말 편리한 것 같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 이용의 어려움을 겪는 민원취약계층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민원인을 위한 양질의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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