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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이현재 하남시장,‘유튜브 홍보’등 논의

 

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8일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 홍보와 관련해 “공급자가 일방적으로 보여주고 싶은 정보 전달 위주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시민의 관점에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청자 중심의 영상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 주요 안건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효과적인 시정 홍보 방안 △문화행사(버스킹, 봄축제) 홍보 및 안전관리 방안 △평생학습프로그램 이용자 만족도 향상 및 확대 방안 등 3건의 토의가 진행됐다.

 

이 시장은 유튜브를 활용한 홍보 방안과 관련해 지난 13일 시청을 찾아 특강을 진행한 ‘충주시 홍보맨’김선태 주무관의 사례를 언급하며,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창의적 발상을 통해 시민들이 먼저 찾는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이같은 시정 홍보 방침에 따라 댄스 챌린지 쇼츠와 하남머슴뎐 등 잇따른 히트 영상을 제작해 주목도를 높였다. 그 결과 2023년 3월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 7510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78.1% 성장하는 성과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버스킹 등 문화행사 홍보 및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시는‘Stage 하남 버스킹’을 상반기(4월20일~7월14일)와 하반기(8월31일~10월27일)에 걸쳐 4개 권역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공연장 주변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안전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하남 봄봄 문화축제’를 오는 4월7일 열고 당정뜰에서 하남시 전문예술단체와 주민자치회가 함께 준비하는 문화예술 축제도 진행한다.

 

정책모니터링단은 “소음 민원을 의식해 주택 인접 지역을 벗어나 공연을 하게 되면 접근성과 호응도가 떨어질 수 있다”면서 “내 집 앞 공연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참여 독려 방안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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