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광장 최옥분 기자 |조성환 경기도의원이 지난 2022년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6억원으로 건립된 교하 족구전용구장이 개장했다.
교하 족구전용구장은 파주시 하지석동에 위치한 교하체육공원 내에 지상 1층, 연면적 1776㎡ 규모로 2023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2024년 8월 준공 완료 후 9월26일 개장했다. 이 구장은 총 2면의 경기장을 갖춘 실내 족구전용구장으로, 날씨와 관계없이 사계절 내내 이용이 가능하다.
조 의원은 족구전용구장 설립을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 건립은 파주시의회의 협력과 지역 주민, 유관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이루어진 성과로, 많은 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됐다. 조 의원은 개장식서 파주시 족구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그는 족구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로 팀워크를 강조하여 공동체성 증진에 기여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그는 이전에 완공된 김포시 서암생활체육공원 내 족구장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교하 족구전용구장 건립을 위한 최적 계획안을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조 의원은 “사계절 편리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돔형 구장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체육시설 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